학회소개
확대축소   홈홈 > 학회소개 > 학회소개
대한한의진단학회는 1996년 1월 전국 한의과대학에서 진단학을 담당하고 있는 교수들과 진단학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 뜻을 모아 창립되었습니다.

대한한의진단학회는 한의진단학회의 발전과 회원 상호간의 유대강화 및 친목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된 사업으로는 진단학을 통한 한의학의 연구․교육 및 홍보에 관한 사항과, 생기능의학에 관한 연구, 교육, 홍보 및 관련 분야 종사자의 교육, 감독 및 인증에 관한 사항과, 의료보험에서의 한의진단 기기의 활용 확대 방안에 관한 사항과, 진단학에 관한 학술지 발간 및 학술교류에 관한 사항과, 한의진단 정보 교류 및 지도에 관한 사항 및 기타 본회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항 등이 있습니다.

회원은 한의사면허 소지자를 기본으로 하며, 뿐 만 아니라 의공학, 전자공학, 물리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한의진단분야의 연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발한 학회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는 해외지부인 미주지부를 두어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정기적인 학술집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진단학 강의의 표준화를 위해 꾸준히 진단학 교수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대한한의진단학회가 한의학의 중심이 되고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사오니 끊임없는 격려와 성원 및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